[더팩트ㅣ최수빈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아티스트'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가장 영향력 있고 상징적인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 '그래미 뮤직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에이티즈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에는 미국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케이팝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이뤄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오는 5월 26일 오후 5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한편 에이티즈는 한국 북미 일본으로 이어지는 2025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 개최를 앞두고 있다. 오는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새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