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2주 연속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22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26일 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미니 5집 'BLUE PARADISE(블루 파라다이스)'가 '월드 앨범' 2위, '이머징 아티스트'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7위, '톱 앨범 세일즈' 23위를 차지했다.
'BLUE PARADISE'는 지난주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28위로 이름을 올려 5세대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기세를 몰아 이번주 빌보드 차트에서도 여러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와 미국 현지 동시 발매가 아니었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18~20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두 번째 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수많은 팬들을 열광케 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이어 24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지비티빙' 시즌2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