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호 '노무사 노무진', 5월 30일 첫 방송 확정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5.04.22 09:04 / 수정: 2025.04.22 09:04
정경호 날벼락 포스터 공개…노무사로 완벽 변신
설인아·차학연 등 출연…5월 첫 방송
배우 정경호 주연의 MBC 새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이 5월 30일 첫 방송된다. /MBC
배우 정경호 주연의 MBC 새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이 5월 30일 첫 방송된다. /MBC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유령 보는 노무사 정경호가 5월 안방극장에 찾아온다.

MBC 새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극본 김보통·유승희, 연출 임순례·이한준) 제작진은 22일 작품의 첫 방송을 5월 30일로 확정하고 론칭을 알리는 날벼락 포스터를 공개했다. 앞서 의사 일타 강사에 이어 노무사로 변신해 흥행 행보를 이어갈 정경호의 활약에 관심이 집중된다.

'노무사 노무진'은 유령 보는 노무사의 좌충우돌 노동 문제 해결기를 담은 코믹 판타지 활극이다. 정경호를 비롯해 설인아 차학연 등이 출연을 확정해 일찌감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경호는 극 중 역사의식도 사회의식도 없는 생계형 노무사 노무진으로 분한다. 그는 사무실 월세를 벌기 위해 노동 현장을 기웃거리다가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후 울며 겨자 먹기로 유령들이 의뢰한 노동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하는 인물이다.

이번에 공개된 날벼락 포스터는 어느 날 갑자기 유령을 보는 능력을 갖게 되며 날벼락을 맞은 노무사 노무진의 모습이 담겼다. 영혼들에게 둘러싸인 노무진의 혼란스러운 표정은 그에게 어떤 일들이 닥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목숨을 담보로 한, 180일 간의 노무 계약 이행기"라는 문구는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게 될 노무진의 파란만장한 활약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정경호표 코믹 판타지 활극 '노무사 노무진'은 5월 30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4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