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블랙핑크 제니(JENNIE)가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페기 구(Peggy Gou)와 협업했다.
제니는 11일 0시(한국 시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Ruby(루비)'의 타이틀곡 'like JENNIE(라이크 제니)'의 리믹스 음원을 공개했다. 리믹스 음원은 페기 구가 피처링에 참여해 새로운 느낌으로 재탄생됐다.
글로벌 패션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페기 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 출신 DJ다. 2023년 6월 15일 발매한 싱글 '(It Goes Like) Nanana((잇 고즈 라이크) 나나나)'가 글로벌 히트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그해 DJ MAG에서 매년 선정하는 전 세계 DJ 순위에서 9위로 선정되며 해당 차트에서 10위권에 진입한 최초의 여성 DJ가 됐다.
'like JENNIE'는 제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이다.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like JENNIE'는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빠르게 돌파했고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 톱 10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Ruby'는 발매 첫 주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7위,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차트 2위로 진입했다.
제니는 솔로로 오는 13일과 20일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