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애주가로 완벽 변신…'금주를 부탁해' 첫 스틸 공개
  • 김샛별 기자
  • 입력: 2025.04.09 09:48 / 수정: 2025.04.09 09:48
일과 술 모두에 진심인 한금주 役 맡아 열연 예고
공명과 로맨스 호흡…5월 12일 첫 방송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 최수영의 첫 스틸이 공개됐다. /tvN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 최수영의 첫 스틸이 공개됐다. /tvN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최수영이 일과 술 모두에 진심인 한금주로 변신했다.

tvN 새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극본 명수현·전지현, 연출 장유정) 제작진은 9일 한금주로 분한 최수영의 첫 스틸컷을 공개했다. 한금주의 하루를 엿볼 수 있는 온앤오프 일상이 담긴 사진은 최수영이 그려낼 반전 매력을 예고한다.

'금주를 부탁해'는 지극히 상식적인 애주가라 자평하던 한 여자가 술을 증오하는 첫사랑과 재회하며 인생 첫 금주에 도전하게 되는 맨정신 사수 로맨스 드라마다.

극 중 최수영은 국내 최고 자동차 회사에 다니는 10년 차 정비사 한금주 역을 맡았다. 한금주는 렌치만 잡으면 어떤 고장도 척척 고쳐내는 실력자이자 퇴근 후에는 술자리에 빠짐없이 출석하는 애주가다. 일도 잘하고 술도 잘 마시는 그는 사회생활 '만렙'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인물이다.

공개된 사진은 프로페셔널한 정비사로서의 모습과 현실 애주가의 일상이 교차된 한금주의 온앤오프 매력이 드러난다. 차량 진단기를 응시하는 날카로운 눈빛, 거칠게 묶은 머리와 단정하게 입은 작업복 사이로 10년 차 베테랑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컵라면에 소주 한 병을 곁들인 한금주의 일상도 눈길을 끈다. 무심한 듯 잔잔한 표정은 술이 그에게 쉼표이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음을 짐작하게 한다.

하지만 이런 한금주에게도 변화의 조짐이 시작된다. 진심으로 금주를 권하는 첫사랑 서의준(공명 분)의 만류와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그를 처음으로 멈춰 서게 만드는 것. 이에 이름과는 정반대의 삶을 살아온 한금주의 첫 금주 도전이 인생에 어떤 전환점을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총 12부작으로 기획된 '금주를 부탁해'는 5월 12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팬앤스타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8개 보러가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