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지드래곤·제니, TMA 베스트 뮤직 – 봄' 투표 시작
  • 박지윤 기자
  • 입력: 2025.04.03 08:28 / 수정: 2025.04.03 08:28
14일 정오까지 사전 투표 진행…상위 20팀은 결선 진출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지드래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유닛 호시X우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등이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후보에 올라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소속사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지드래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유닛 호시X우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등이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후보에 올라 경쟁을 벌이고 있다. /각 소속사

[더팩트|박지윤 기자]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TMA 베스트 뮤직 – 봄' 사전 투표가 시작됐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과 지드래곤 등 후보가 쟁쟁한 가운데 해당 부문을 차지할 아티스트는 과연 누가 될까.

지난달 31일 정오부터 오는 14일 정오까지 2주 동안 아이돌 전문 종합 서비스 플랫폼 팬앤스타에서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온라인 사전 투표를 진행 중이다. 제이홉, 세븐틴 유닛 호시X우지, 르세라핌, 지드래곤, 제니,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등 많은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라 경쟁을 펼치고 있다.

'TMA 베스트 뮤직'은 분기별로 음원을 발매한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다. 4월에 진행되는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에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발매된 OST 및 이벤트성 컬래버레이션을 제외하고 음원을 발매한 모든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투표 결과에 따라 상위 20팀이 결선 투표에 진출한다. 결선 투표는 14일 정오부터 28일 정오까지 2주 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투표는 온라인 종합 매체 <더팩트>가 운영하는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되며 '일반별'과 '무지개별',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동영상 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부문 1위는 일본 도쿄 신오쿠보 전광판, 2위는 용산역 아이파크몰 미디어월, 3위는 여의도 유진빌딩 광고 노출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20팀 중 결선 투표를 거쳐 최종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TMA 베스트 뮤직 – 봄' 부문 트로피를 수여한다. 앞서 진행된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수상은 방탄소년단 뷔의 'Winter Ahead (with 박효신)(윈터 어헤드)'가 차지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자 국내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으로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맞아 역대 최초로 해외로 나가 일본에서 시상식을 개최해 글로벌 시상식으로서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았다.

'TMA 베스트 뮤직' 관련한 자세한 일정은 팬앤스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