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요대전' 프리쇼 무대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신인 걸그룹 힛지스(HITGS)가 4월 28일 데뷔한다.
힛지스는 지난 1일 공식 소셜 미디어에 첫 번째 싱글 앨범 'Things we love : H(띵스 위 러브 : 에이치)'의 스케줄러 이미지를 게재했다. 따뜻한 파스텔톤의 이미지는 나비와 리본 등 아기자기한 아이템들로 가득해 소녀 감성을 자아내는 가운데 다채로운 콘텐츠를 예고했다.
지난달 31일 로고 모션으로 첫발을 뗀 힛지스는 2일부터 19일까지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 및 필름을 공개한다. 이어 트레일러 영상, 무드 필름, 뮤직비디오 티저를 잇달아 오픈하며 하루도 빠짐없이 꽉 찬 콘텐츠를 내놓는다. 오는 2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SOURPATCH(사워패치)'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앨범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데뷔 활동을 시작한다.
힛지스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17년 재직한 김강효 에이치뮤직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김강효 대표는 몬스타엑스(MONSTA X), 우주소녀(WJSN), 크래비티(CRAVITY), 아이브(IVE) 등의 제작과 매니지먼트를 거치며 아이돌 발굴 및 제작에 있어 높은 성공 노하우와 인프라를 구축한 인물이다.
그가 대표를 맡은 새로운 회사에서 내놓는 힛지스는 힙(Hip), 이노센트(Innocent), 틴에이저(Teenager), 걸스(Girls), 스토리(Story)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만든 팀명이다. 꿈을 향한 10대 소녀들의 순수한 열정,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 사랑스럽고 유니크한 매력이 모두 모여 힛지스만의 색깔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힛지스는 앞서 프로젝트H라는 이름으로 결성돼 정식 데뷔 전부터 핫한 행보를 펼쳤다. 지난해 '2024 SBS 가요대전'의 프리쇼를 통해 이례적인 첫 무대를 펼쳤고 '티르티르(TIRTIR)'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 '2025 F/W 서울패션위크' 등에 참석했다.
힛지스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hings we love : H'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