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SBS 가요대전'에서 이례적인 프리쇼를 해 주목받은 신인 걸그룹 힛지스(HITGS)가 상반기 내 데뷔한다.
1일 에이치뮤직엔터테인먼트는 "올 상반기 자사에서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 힛지스 공식 소셜 미디어에 10초 분량의 짧은 로고 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팀명을 알렸다. 영상은 신비로운 음악과 함께 파란 하늘로 다섯 개의 별이 떠오른다. 별들은 원을 그리며 하나로 모이고 그 아래로 그룹 'HITGS'의 로고가 새겨진다.
힛지스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17년 재직한 김강효 에이치뮤직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김강효 대표는 몬스타엑스(MONSTA X), 우주소녀(WJSN), 크래비티(CRAVITY), 아이브(IVE) 등의 제작과 매니지먼트를 거치며 아이돌 발굴 및 제작에 있어 높은 성공 노하우와 인프라를 구축한 인물이다.
그가 대표를 맡은 새로운 회사에서 내놓는 힛지스는 힙(Hip), 이노센트(Innocent), 틴에이저(Teenager), 걸스(Girls), 스토리(Story)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만든 팀명이다. 꿈을 향한 10대 소녀들의 순수한 열정,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 사랑스럽고 유니크한 매력이 모두 모여 힛지스만의 색깔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힛지스는 앞서 프로젝트H라는 이름으로 결성돼 정식 데뷔 전부터 핫한 행보를 펼쳤다. 지난해 '2024 SBS 가요대전'의 프리쇼를 통해 이례적인 첫 무대를 펼쳤고 '티르티르(TIRTIR)'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 '2025 F/W 서울패션위크' 등에 참석했다.
5세대 슈퍼루키 기대주 힛지스는 현재 데뷔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