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정병근 기자] 가수 규빈이 설렘, 수줍음 그리고 용기로 가득 찬 소녀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다양한 단면을 들려준다.
규빈은 26일 정오 첫 번째 미니 앨범 'Flowering(플라워링)'을 발매했다.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는 "'Flowering'은 '개화'를 뜻하며 순수한 첫사랑의 설렘과 감정을 규빈만의 감성으로 풀어냈으며 순수한 첫사랑의 감정이 꽃처럼 피어나는 과정을 아름답게 표현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LIKE U 100(라이크 유 백)'은 밴드 기반의 일렉트로 팝 록 장르로 매력적인 기타 리프와 규빈의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시원하고 청량한 사운드의 곡이다. 소녀 규빈의 순수하면서도 당당한 사랑 표현을 캐치한 멜로디와 센스 넘치는 가사로 담아냈다. 데뷔곡 'Really Like You(리얼리 라이크 유)'에 이어 규빈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가득하다.
타이틀곡과 더불어 앨범은 'Evergreen(에버그린)', 'Oops!(웁스!)', '아무튼, LOVE!(러브!)', '보다', 'LIKE U 100(English Version)'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순수하면서도 당당한 사랑의 이야기를 규빈의 감미로운 음색과 함께 다양한 감정으로 그려낸 트랙들이다.
특히 규빈은 전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한껏 발휘했다. 'Flowering'은 10대 소녀에서 성숙한 아티스트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규빈의 성장을 여실히 보여주는 동시에 그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인 것.
규빈은 "말 그대로 '피어나는 순간'을 뜻하는 'Flowering'은 제가 진정으로 꽃 피는 시기에 들어섰다는 설렘을 느낀 앨범"이라며 "전곡 작사와 작곡에 참여하며 10대 시절의 일기처럼 솔직한 마음을 담아낸 정말 규빈다운 특별한 기록"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더 성장하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팬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은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이번 앨범을 통해 활짝 피어나길 바라며 이 꽃이 더 환하게 피어날 수 있도록 저와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규빈은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8일 KBS2 '뮤직뱅크', 1일 MBC '쇼! 음악중심', 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