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전 세계 시청자들이 '약한영웅' 시즌2에 앞서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1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넷플릭스는 25일 "지난 2022년 웨이브를 통해 공개됐던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1'(감독 유수민)을 오는 3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약한영웅'은 2분기로 예정된 시즌2 공개 전에 전 세계의 더 많은 시청자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 분)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분), 범석(홍경 분)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작품은 지난 2022년 공개 당시 박지훈 최현욱 홍경을 비롯한 신승호 이연 등의 호연과 학원 액션물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실제로 OTT 플랫폼 점유율 45.5%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다만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됐던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제작된다. 시즌2는 '약한영웅 Class 2'라는 제목으로 2분기에 공개된다.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앞선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해 기대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배우 려운 최민영 이민재가 주인공 연시은이 은장고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친구들로 활약한다.
또한 시즌1 말미에 연시은과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높였던 최효만(유수빈 분)도 등장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인다. 여기에 연시은과 친구들이 맞서게 될 거대 연합으로 배나라가 가세했으며 이준영도 특별 출연을 알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오는 3월 25일, '약한영웅 Class 2'는 2분기에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