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MC, TV CHOSUN '모-던인물史 미스터.리' 21일 첫방
  • 강일홍 기자
  • 입력: 2025.02.13 20:17 / 수정: 2025.02.13 20:17
'첫번째 이야기' 삼성 이병철과 현대 정주영의 반전 스토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등 각 분야 '성공 신화와 비화'
삼성 이병철 회장과 현대 정주영 회장의 성공 신화와 비하인드 스토리가 TV조선 신규 예능 프로그램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를 통해 소개된다. /TV조선
삼성 이병철 회장과 현대 정주영 회장의 성공 신화와 비하인드 스토리가 TV조선 신규 예능 프로그램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를 통해 소개된다. /TV조선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한국 경제의 초석을 마련한 두 거인, 삼성 이병철 회장과 현대 정주영 회장의 성공 신화와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TV조선이 오는 21일부터 선보이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매주 금요일 밤 10시)를 통해서다.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쥔 정주영과 냉철한 완벽주의로 '최고' 타이틀로 불리는 이병철은 1970년대 초 강남개발의 시초인 소양강댐 건설 수주를 놓고 라이벌전을 펼친 주인공들이다.

첫 방송에서 등장하는 두 재벌 창업주의 이야기는 대기업의 역사를 넘어 대한민국 경제계를 뒤흔든 근현대사의 한 페이지라고 할 수 있다.

한국 전쟁 이후 폐허가 된 대한민국에서 산업의 기틀을 세워 해외 건설, 자동차, 전자, 반도체 등 각자의 방식으로 신화를 일군 두 창업주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는 한국 근현대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의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비화를 각계 전문가들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해석으로 풀어내는 신규 예능 토크쇼다.

입담꾼 이경규가 단독 MC를 맡고 날카로운 분석의 변호사 김태현,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정치평론가 정영진, 역사학자 김재원, 만능 텔러 한승연 등 각계 전문가 집단이 패널로 나선다. 재벌평론가 홍성추 씨가 스페셜 게스트로 재벌가들의 속내를 파헤친다.

이병철 회장이 가장 사랑했던 골프장 한 켠에 심은 철쭉, 정주영 회장이 고향을 그리며 개척한 서산 간척지 등 그곳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된다.

TV조선 '모-던인물史 미스터.리'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며 한국 근현대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들의 성공 신화와 비화를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보는 토크쇼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