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명주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일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지난 6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오늘만 아이 러브 유)'는 멜론 주간 차트(지난 13일~19일)에서 전주보다 14계단 오른 18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보이넥스트도어는 해당 차트에서 자체 신기록을 썼다.
또한 '오늘만 I LOVE YOU'는 지난 10일 한국 애플뮤직 '오늘의 톱 100'에서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열흘 연속 정상을 찍고 있다.
이 곡은 일본 현지 대형 음원사이트인 라인뮤직이 지난 8~14일 집계한 '위클리 톱 송'에서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해당 기간 K팝 그룹이 차지한 순위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라인뮤직이 같은 기간 집계한 '위클리 MV 차트'에서는 현지 아티스트 사이 4위에 들어섰다.
지난 12일 '오늘만 I LOVE YOU' 활동을 종료한 보이넥스트도어는 16일 Mnet '엠카운트다운'과 19일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정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오는 30일 도쿄, 2월 2일 아이치 등에서 첫 단독 투어 'BOYNEXTDOOR TOUR KNOCK ON Vol.1(보이넥스트도어 투어 노크 온 Vol.1)'을 열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