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김명주 기자] 가수 겸 크리에이터 서이브가 신곡 '어른들은 몰라요(They never know)'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차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소속사 팡스타는 16일 "서이브의 신곡 '어른들은 몰라요'가 이날 기준 발매 10일 만에 틱톡과 인스타그램 음원 차트 2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틱톡에서 1만 3000명 이상이 '어른들은 몰라요'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음원을 사용했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서이브가 지난 7일 발매한 '어른들은 몰라요'는 1988년 선풍적 인기를 끈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의 동명 주제곡을 재해석한 노래다.
해당 곡은 올해 중학생이 되는 서이브가 전하는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 시절 부모님, 선생님, 어른들에게 말하고 싶지만 하지 못했던 표현하고 싶지만 하기 어려웠던 속마음을 때로는 장난스럽게 때로는 진지하게 전한다.
서이브는 지난해 4월 선배를 향한 플러팅(상대방에게 호감을 느껴 유혹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을 노래한 '마라탕후루'를 발매했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춤으로 인기를 끌며 국내외에 '마라탕후루' 챌린지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 22일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터상 인기 크리에이터부문을 수상했다.
이렇게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서이브는 현재 Mnet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 중이다.
silkim@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