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STAR)'·'樂-STAR'에 이어 'ATE'로 쾌거
스트레이 키즈가 미니 앨범 'ATE'로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서예원 기자 |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또 하나의 독보적인 기록을 추가했다.
프랑스음반협회(SNEP)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7월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앨범 'ATE(에이트)'가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28일(현지시간)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앨범 '★★★★★ (5-STAR)(파이브스타)'와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월드 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도미네이트')'의 2차 플랜 일환으로 라틴 아메리카와 북미, 유럽 지역의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해당 공연 티켓 오픈 이후 산티아고,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멕시코시티, 런던, 파리 등 총 10개 지역 단독 콘서트가 매진됐다.
이에 힘입어 멤버들은 내년 4월 6일 상파울루와 7월 19일 런던, 27일 파리 각 1회 공연 추가 개최를 확정 지었다. 이번 투어로 1, 2차 개최지 포함 총 25개 스타디움 무대에 오르는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32개 지역 48회 공연을 펼치며 월드와이드 활약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렇게 대체 불가한 글로벌 영향력을 발산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3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자신들만의 새로운 장르(new genre)를 제시하는 앨범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과 타이틀곡 ''Walkin On Water(워킨 온 워터)'를 정식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