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성, '경성2'·'조립식 가족'서 선악 넘나드는 활약
입력: 2024.10.14 12:04 / 수정: 2024.10.14 12:04

'경성2'서 데뷔 첫 악역…'조립식 가족'서 햇살청년 변신

배우 배현성이 경성크리처 시즌2(왼쪽)와 조립식 가족에서 상반된 캐릭터를 소화했다. /넷플릭스, 하이지음 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
배우 배현성이 '경성크리처' 시즌2(왼쪽)와 '조립식 가족'에서 상반된 캐릭터를 소화했다. /넷플릭스, 하이지음 스튜디오, 베이스스토리, SLL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배우 배현성이 선과 악을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배현성은 지난 9일 처음 방송된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 연출 김승호)에서 강해준 역을 맡아 햇살처럼 밝고 애교 많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 작품에서 배현성은 어릴 적 엄마에게 버림받은 상처를 해맑은 미소 뒤에 숨긴 채 씩씩한 척 살아가는 강해준을 특유의 맑고 따스한 눈빛으로 완성했다. 여기에 능숙한 사투리 연기와 뛰어난 농구 실력까지 보여주며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앞서 배현성은 지난달 2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에서 데뷔 후 첫 악역에 도전한 바 있다. 이 작품에서 그는 촉수를 사용하는 무자비한 공격성을 지닌 승조로 분해 고난도 액션 연기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마에다(수현 분)의 가족이 되고 싶었지만 결국 실험체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깨달은 뒤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복잡한 내면 연기를 섬세하게 표현하기도 했다.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주며 주연 배우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는 배현성의 연기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조립식 가족'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0분 2회 연속 방송된다.

mnm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