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언니' 장다아, '피라미드 게임' 출연…우주소녀 보나와 호흡
입력: 2023.05.26 09:42 / 수정: 2023.05.26 09:42

본격 배우 활동 시작…연기는 어떨지 이목 집중

배우 장다아가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캐스팅됐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배우 장다아가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캐스팅됐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장원영 언니'로 데뷔 전부터 주목을 받은 장다아가 '피라미드 게임'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한다.

장다아의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25일 장다아가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은 인기투표를 통해 각자의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을 받으면 합법적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한 고등학교의 이야기를 그린 학원 스릴러다.

앞서 그룹 우주소녀 보나(김지연)이 주인공 성수지 역으로 캐스팅된 바 있다. 장다아는 백하린 역을 맡아 보나와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로써 장다아는 렌즈 광고로 데뷔 후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연기 첫걸음을 내디딘다. 작품의 촬영은 아직 시작하지 않은 상태다.

2001년생인 장다아는 먼저 데뷔한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세 살 터울 친언니다. 예고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