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프리즘] D-DAY '고등래퍼3', 이쯤 돼서 다시 보는 역대 랩스타
입력: 2019.02.22 00:00 / 수정: 2019.02.22 00:27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가 시즌 3로 돌아오는 가운데 앞서 방송된 시즌 1, 2에서 주목받았던 래퍼들을 <더팩트>가 모아봤다. /저스트뮤직 제공, 김하온 이병재 양홍원 인스타그램 캡처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가 시즌 3로 돌아오는 가운데 앞서 방송된 시즌 1, 2에서 주목받았던 래퍼들을 <더팩트>가 모아봤다. /저스트뮤직 제공, 김하온 이병재 양홍원 인스타그램 캡처

시즌3, 랩스타의 탄생을 기대해

[더팩트|성지연 기자] '세상을 깨울 10대들의 진짜 힙합'을 콘셉트로 한 엠넷의 효자 프로그램, '고등래퍼'가 22일 오후 11시 시즌3로 돌아온다.

지난 2017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8년 방영된 시즌2까지 '고등래퍼' 시리즈는 '쇼미더머니'에 이어 개성 있고 젊은 랩 스타를 탄생시켰다. 래퍼 김하온, 이병재 등이 대표적인 예.

이에 새롭게 시작하는 시즌3에서는 어떤 매력을 지닌 차세대 랩 스타가 탄생할지 시청자의 눈과 귀가 쏠리는 상황.

'고등래퍼3'의 첫 방송에 앞서 시즌1, 시즌2에 출연해 주목받았던 이들을 다시 한번 살펴봤다.

◆ 누나들 마음 훔쳤던 오션검

학교까지 자퇴하고 랩에 모든 것을 걸었다던 바른 청년 최하민(랩 네임 오션검). 그는 '고등래퍼' 시즌1에 출연해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방송 당시, 최하민은 만 18세(99년생)였지만, 나이답지 않은 철학적인 가사와 부드러운 래핑을 보여준 바 있다. 수려한 외모와 반듯한 이미지 또한 그의 인기에 한 몫을 차지한 포인트다. 최하민은 방송 당시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으며 경인 동부 지역대표 1위로 시작해 시즌 준우승을 차지했다.

현재는 래퍼 스윙스가 수장으로 있는 저스트뮤직 소속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등래퍼 시즌1의 우승자 양홍원은 프로그램이 끝난 뒤 곧바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며 탄탄한 랩실력을 입증했다. /엠넷 캡처
'고등래퍼' 시즌1의 우승자 양홍원은 프로그램이 끝난 뒤 곧바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하며 탄탄한 랩실력을 입증했다. /엠넷 캡처

◆ '고등래퍼' 우승에 '쇼미'까지, 영비

시즌1 최고의 스타를 꼽자면 단연 우승자 양홍원(랩 네임 영비)이다.

허스키한 보이스와 거친 래핑, 남다른 박자감으로 멘토들의 극찬을 받았던 그는 '고등래퍼' 우승 후 곧바로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지속적인 대중의 관심을 받았다. 영비는 '쇼미더머니6'에서도 본선 무대까지 진출하는 등 나이답지 않은 탄탄한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 행주와 같은 팀을 이뤄 펼친 무대에서 행주 못지 않은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흔들림 없이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영비는 스윙스가 수장으로 있는 저스트뮤직 산하 레이블 인디고뮤직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고등래퍼2에서 우승을 거머쥔 김하온. /엠넷 캡처
'고등래퍼2'에서 우승을 거머쥔 김하온. /엠넷 캡처

◆ 랩 잘하는 철학가, 김하온

시즌2의 우승자, 김하온(랩 네임 하온) 또한 '고등래퍼'가 만든 랩스타 중 하나다.

'진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가'라는 인상적인 자기소개로 화제를 모았던 그는 이 외에도 방송 초반 독특한 사고방식과 어리바리한 성격, 유행과 동떨어지는 패션 등으로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탄탄한 랩 실력을 뽐내며 무대에서 가장 기복이 없는 참가자로 두각을 드러냈다.

현재 김하온은 AOMG의 대표 박재범과 공동대표 차 차 말론이 설립한 레이블 하이어뮤직 소속 래퍼로 활동하고 있다.

진솔한 가사, 매력적인 보이스로 인기를 끌었던 이병재. /엠넷 캡처
진솔한 가사, 매력적인 보이스로 인기를 끌었던 이병재. /엠넷 캡처

◆ '고등래퍼'의 우원재, 이병재

이병재(랩 네임 빈첸)도 시즌2에서 주목받았던 참가자다. 유병재는 방송 당시 두 눈을 모두 가리는 헤어스타일과 자신의 아픔을 진솔하게 담은 가사, 독특한 래핑으로 눈길을 끌었다.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퍼포먼스, '쇼미더머니'가 만든 스타 우원재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는 대중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프로그램 출연 후 발매한 음원 '그대들은 어떤 기분이신가요'는 발매 당시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이병재를 새로운 음원강자로 거듭나게 했다.

현재 오반이 몸담은 로맨틱 팩토리 소속 래퍼로 활동 중이다.

Mnet '고등래퍼' 시즌3는 오늘(22)밤 11시 첫 방송된다.

amysun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