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300만개 판매'…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인기
  • 오세희 기자
  • 입력: 2011.09.02 16:46 / 수정: 2011.09.02 16:46

[ 오세희 기자] 삼양식품의 신개념 짬뽕 라면인 ‘나가사끼 짬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양식품은 7월 말 출시한 하얀국물의 나가사끼 짬뽕이 8월 한달동안 약 300만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이는 매출로 약 20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일반적으로 라면시장에서 신제품 출시 후 초기에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고 평가한다. 나가사끼 짬뽕은 8월 넷째주 이마트 라면 판매 순위 7위에 올라 있다.

이와 같은 소비자들의 호응은 하얀색 국물에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관심을 끈 결과로 분석된다. 기존 라면들이 주로 쇠고기육수의 진한 붉은색 국물인데 반해 해물과 야채를 풍부하게 넣었다.

현재 라면시장에서는 하얀국물 라면시장을 개척한 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과 한국야쿠르트의 꼬꼬면이 소비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뮤니티 게시판, 블로그, 트위터 등에서 하얀국물 라면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 형성과 비교시식 등 다양한 이야기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 출시 후 일반매장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및 일일장터 등 소비자 접점에서 제품 홍보와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형 할인점에서는 시식행사를 벌이고 있다.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시식후기 및 블로그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오는 15일 창사 50주년 및 ‘9.15라면데이’를 맞이해 할인 판매와 대대적 시식회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또 9월 중순경 '컵라면 나가사끼 짬뽕'도 출시할 예정이다.

sehee1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