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세희 기자] 올 여름 우리아이를 실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주니어돌’ 로 만들고 싶다면 ‘마린룩’에 주목하자. 먼저 마린룩의 대표아이템인 스트라이프 패턴은 한 여름에 그 자체로 시원해 보이는 효과와 여러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 만점이다. 유행타지 않고 매년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스트라이프외에 스카프를 포인트로 매치하거나 세일러모티브가 프린트된 의상을 매치해도 좋다. 마린룩 스타일링 법을 알아보자.
◆ '심플하고 화사하게' 스트라이프 마린룩
마린룩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스트라이프 패턴 아이템을 먼저 고르는 것이 좋다. 포인트가 되는 스트라이프아이템과 베이직아이템을 같이 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 시즌 스트라이프는 특히 비비드한 컬러감이 추가됐고 두께도 다양하다. 기본적인 블랙&화이트 색상 아이템과 함께 밝고 선명한 색상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있는 아이템을 겸비하면 더 좋다.
스타일링할땐 여아의 경우 레노마주니어의 스트라이프 돌먼소매 티셔츠와 네이비색상 큐롯팬츠와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큐트한 마린룩이 완성된다. 남아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피케티셔츠와 팬츠 등에 스니커즈나 스트랩 샌들을 매치해 시원하고 경쾌한 마린룩을 시도해보자.

◆ '스카프, 배 프린트' 포인트 마린룩
너무 평범한 스트라이프 패턴 마린룩 대신 좀 더 특별한 마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세일러모티브의 스카프가 레이어드된 티 를 매치하면 좋다. 마린풍의 돛이나 배 등이 프린트된 아이템을 활용하면 개성만점 마린룩을 완성할 수 있다.
남아와 여아의 스타일링에도 차이가 있다. 여아의 경우 레노마주니어의 화이트색상 세일러카라 티셔츠와 블랙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좋다. 남아의 경우 마린풍의 네이비색상 피케티셔츠와 그라데이션 기법이 돋보이는 팬츠를 착용해 포멀한 마린룩을 완성할 수 있다.
sehee109@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