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능력 있는 커리어우먼은 스타일부터 남 다르다!”…황정선 컨설던트의 우먼 스타일링 제안
  • 서종열 기자
  • 입력: 2010.12.27 13:50 / 수정: 2010.12.27 13:50

[더팩트|생활경제팀] “it-style이 당신의 캐리어를 해친다?”

20대 초중반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인기 연예인이나 유명 스타일리스트가 쓴 패션 에세이를 읽어 보거나 패션 잡지의 스타일 조언을 참고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추천하는 ‘잇 스타일’은 당신의 스타일 기준이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학교를 졸업하고 회사에서 경력 관리를 시작한 이십 대 후반 당신의 스타일은 어떤가?

냉혹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행하는 패션이나 개성 강한 패션을 추구하는 일만큼 프로답지 못한 것은 없다. 당장 상사에게 ‘패션에만 신경 쓰는 직원’으로 찍히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일도, 스타일 관리도 야무지게 할 줄 아는 당신이라면 이제는 ‘잇 스타일’에 현혹되면 안된다. 신뢰감과 자신감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당신만의 워킹 이미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기 때문이다.

의 저자이자 비즈니스 이미지 컨설턴트인 황정선이 당신을 ‘일하는 여자’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커리어 우먼’으로 만들기 위한 1:1 이미지 컨설팅에 나섰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든 여성들이 황정선 컨설던트의 제안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 조직문화에 맞는 스타일을 연출하라!

많은 회사들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이유로 직원들의 복장 규제를 완화하는 추세라고 해도 지나치게 개성적이거나 편안한 옷차림은 비즈니스에서 마이너스다. 지나치게 가벼워 보이는 복장보다는 격식 있는 옷차림을 하는 것이 비즈니스에서 훨씬 유리하다. 특히 남보다 빠른 성공을 원한다며 자신이 속해 있는 조직 문화와 업무 역할에 맞는 워킹 스타일을 연출해야 한다.

황정선 컨설던트는 을 통해 기본 아이템을 위주로 세련된 워킹 스타일을 연출하는 코디네이션, 상황에 따라 전략적인 고단수 메이크업 비법, 바쁜 직장인 여성을 위한 맞춤형 뷰티 케어까지 제안한다.

실제로 페이지마다 패션 화보를 감상하는 듯한 예쁜 일러스트를 통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스타일을 보여준다.


- 지적인 섹시함을 어필하는 ‘마법의 컬러 매치’

황정선 컨설던트는 를 통해 “오피스레이디의 워킹 스타일은 거창하거나 화려하지 않다”면서 “기본 아이템을 영리하게 매치하면서 은근한 고급스러움, 지적인 섹시함을 드러내는 방법이 최고의 스타일”이라고 코치한다.

때문에 책 속 추천 코디네이션도 화이트 셔츠, 테일러드 재킷, 트렌치코트 등 직장인 여성이라면 꼭 갖추고 있어야 필수 아이템을 위주로 구성됐다. 여기에 얼굴형을 고려한 액세서리 매치법, 늦잠잔 날 아침에 써먹을 수 있는 30초 코디법, 예쁜 청바지 고르는 법 등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직장 여성의 패션 노하우를 총집결시켰다.

특히 페이지마다 붙어있는 3색 마법 컬러칩은 기본 아이템의 색상 조합만으로 얼마나 다양하고 극적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지 보여준다. 책에서 추천하는 색상 조합만 유심히 기억하고 활용한다면 평범한 스커트도 신데렐라 드레스처럼 빛나 보일 것이다.

- 인정받는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다면 지금 튜닝하라!

뛰어난 성과를 올리는 것보다 뛰어난 성과를 올릴 것 같은 커리어우먼. 새해부터 회사가 당신을 선택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커리어우먼의 스타일링이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황정선 컨설던트의 를 보는 것은 어떨까?

snikers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