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제치고 시총 1위…27년 만에 대장주 교체
  • 박지웅 기자
  • 입력: 2026.06.22 13:04 / 수정: 2026.06.22 13:04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SK하이닉스가 22일 장중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국내 증시 '대장주' 자리를 내준 것은 외환위기 직후인 1999년 이후 약 27년 만에 처음이다. AI 반도체 수요 확대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 지배력이 부각되면서 SK하이닉스가 국내 증시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는 평가가 나온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