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네이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준법경영 강화"
  • 황준익 기자
  • 입력: 2026.02.11 10:30 / 수정: 2026.02.11 10:30
투명한 경영 환경 구축 박차
에스피네이처가 지난 10일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개최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에서 이병훈 총괄 대표이사가 자율준수 도입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삼표그룹
에스피네이처가 지난 10일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개최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에서 이병훈 총괄 대표이사가 자율준수 도입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삼표그룹

[더팩트|황준익 기자] 에스피네이처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준법경영 강화에 속도를 낸다.

삼표그룹의 계열사인 에스피네이처는 지난 10일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그룹의 ESG 경영 강화 기조에 발맞춰 경영 활동과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체계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자발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내부 기준과 절차를 마련해 운영하는 준법경영 시스템이다. 법 위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임직원에게 명확한 행동 기준을 제시한다.

에스피네이처는 이번 CP 도입을 계기로 내부 준법 프로세스를 전면 재점검해 개선하는 한편 실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해 전사 차원의 준법경영 수준을 한층 끌어올릴 방침이다.

에스피네이처 관계자는 "CP 도입은 리스크 예방을 넘어 기업 신뢰도를 높이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책임 있는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