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설 맞아 '명동밥집'서 배식 봉사…소외계층에 온기 전달
  • 유연석 기자
  • 입력: 2026.02.09 11:18 / 수정: 2026.02.09 11:18
​임직원 10여명 참여해 850명에 식사 지원…지역사회 나눔 실천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오른쪽)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오른쪽)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오비맥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 중구 명동성당 내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을 찾아 급식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한 끼와 함께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4일 진행된 봉사에는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급식소를 찾은 노숙인과 어르신 등 약 850명에게 식사를 배식하고 식기 정리와 잔반 처리 등 현장 운영을 도왔다.

구자범 수석부사장은 "따뜻한 식사 한 끼가 희망을 전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통해 장학금 지원, 행복도서관 사업, 재난 지역 생수 기부 등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