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OP모빌리티와 램프사업 거래 MOU 체결
  • 문은혜 기자
  • 입력: 2026.01.27 15:47 / 수정: 2026.01.27 15:47
리소스 효율화로 고부가가치 미래 사업 중심 비전 구체화
지속가능 경영 뒷받침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현대모비스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OP모빌리티는 전 세계 28개국에 150곳의 생산거점을 보유한 연 매출 116.5억 유로(한화 약 20조원, 2024년 기준) 규모의 자동차 부품 기업이다.

양사는 올 상반기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에 본격 착수하며ㅠ거래 구조 및 규모를 비롯한 세부사항은 향후 협상 과정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가 이번 램프사업 거래를 추진하는 배경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어떻게 차별화된 생존 방안을 찾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자리하고 있다. 과거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사업의 백화점식 포트폴리오로는 사업 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하기 어렵고,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을 담보하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

OP모빌리티와의 결합으로 사업경쟁력을 높이는 ‘윈-윈’이 가능하다는 전략적 판단도 깔려 있다. 현대모비스 램프사업부는 고객 다각화와 더불어 포트폴리오 확대 효과를 볼 수 있고, OP모빌리티 입장에서는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양사 램프부문의 결합을 통해 사업 자체의 볼륨을 키워 규모의 경제를 형성하고 기술 경쟁력과 시장 지배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사업과 미래 성장 사업에 집중 투자해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지속가능한 밸류업 전략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신뢰에 기반한 책임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