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분양시장 침체 속…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완판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6.01.19 10:28 / 수정: 2026.01.19 10:28
브랜드 설문조사 '위브더제니스' 2년 연속 종합 5위
두산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 일원에서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일반분양 물량이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두산건설
두산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 일원에서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일반분양 물량이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두산건설

[더팩트|이중삼 기자] 두산건설은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 일원에서 조성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일반분양 물량이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지방 분양 시장 침체 속에서도 전 가구 계약을 완료하며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완판 배경으로는 구미 최초 하이엔드 주거 단지라는 상징성이 꼽힌다. 위브더제니스는 두산건설 최상위 주거 브랜드다. 부동산R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실시한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 종합 5위에 오르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단지는 외관부터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를 꾀했다. 일부 동에 커튼월룩 디자인을 적용하고 랜드마크형 옥탑 구조물과 브랜드 시그니처 패턴을 더했다. 고급 마감재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구성도 수요자 관심을 끌었다는 평가다.

조망 특화 설계도 강점으로 꼽힌다. 구미 도심 전경을 한눈에 담는 개방형 조망을 확보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강조했다. 채광과 개방감을 중시하는 최근 수요 흐름과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지방 분양 시장 여건상 신규 단지가 단기간 완판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고 힘든 일"이라며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하이엔드 브랜드만이 가질 수 있는 압도적인 상품성과 브랜드 파워를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9개동·총 1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9년 5월로 예정돼 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