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K-라이프 유망 브랜드 20곳 글로벌 판로 연다
  • 유연석 기자
  • 입력: 2026.01.14 15:50 / 수정: 2026.01.14 15:50
2026 K-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 프로그램에서 라이프 분야 대표 기업으로 선정돼 어워즈를 수상한 마더케이, 리빙크리에이터. 사진 왼쪽부터 이순배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 김민정 마더케이 대표, 성원중 리빙크리에이터 대표, 남주현 신세계디에프 MD총괄. /신세계디에프
2026 K-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 프로그램에서 '라이프' 분야 대표 기업으로 선정돼 어워즈를 수상한 '마더케이', '리빙크리에이터'. 사진 왼쪽부터 이순배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 김민정 마더케이 대표, 성원중 리빙크리에이터 대표, 남주현 신세계디에프 MD총괄. /신세계디에프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손잡고 국내 라이프 분야 유망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K-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열린 '2025 K-브랜드 글로우 위크'에서 주목받은 라이프 분야 최종 선정 브랜드 20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협력 유통사로서 제품 특성과 해외 수요를 반영해 유통 및 마케팅 연계 지원을 맡았다.

대표 기업으로는 육아용품 전문 '마더케이'와 생활용품 브랜드 '리빙크리에이터'를 비롯해 '보바', '바디럽' 등이 포함됐다. 이들 브랜드는 육아·생활용품부터 여행 특화 제품까지 글로벌 고객 접점이 뚜렷해 면세점 채널 적합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후속 지원책으로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2월 28일까지 자사 다국어 온라인몰(국문·중문·영문)을 활용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이 실제 수출로 이어지도록 판로를 열어주는 것이 핵심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다국어 온라인몰 프로모션은 K-라이프스타일 제품이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보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우수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