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배달·픽업 서비스 프로모션…퀵커머스 강화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6.01.12 08:30 / 수정: 2026.01.12 08:30
배달의민족·요기요 구매 시 할인 혜택
배달 앱 연계 할인전 강화해 MZ 공략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빠른 배달, 픽업 서비스인 퀵커머스 확대를 위해 대규모 할인전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빠른 배달, 픽업 서비스인 '퀵커머스' 확대를 위해 대규모 할인전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빠른 배달, 픽업 서비스인 '퀵커머스' 확대를 위해 대규모 할인전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객 소비패턴과 유통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퀵커머스를 올해 집중육성 카테고리 중 하나로 선정해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즉시성, 근거리 소비를 중요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퀵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편의점은 전국적으로 촘촘한 점포망을 기반으로 빠른 배송과 간편 픽업이 가능해 퀵커머스에 최적화된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배달앱과 연계한 할인 혜택까지 더해져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실제로 배달, 픽업 서비스 할인행사 진행기간 매출이 일상기간 대비 70% 높았다. 특히 음료, 도시락, 라면, 과자 카테고리와 1+1, 2+1 증정 행사 상품 구매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의 합리적 소비트렌드에 맞춰 이달 '배달앱'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서 일요일 '배달의민족'에서 배달 주문 시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요기요'에서도 오는 31일까지 매주 주말과 일부 평일(13, 14, 21, 27일) 최대 6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대규모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픽업 서비스 혜택도 마련했다. '배달의민족' 픽업 주문 시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요기요'는 1만49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제 배달과 픽업 서비스는 편의점의 핵심 구매 형태로 자리 잡았다"며 "이달 배달앱 연계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세븐일레븐 퀵커머스 서비스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