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너 4세' 이선호 미래기획그룹장, CES 참석…"미래사업 준비"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6.01.08 08:54 / 수정: 2026.01.08 08:54
CES에서 글로벌 트렌드·미래혁신 기술 등 참관
CJ "국내외 주요 기업과 스타트업 협업 타진도"
CJ그룹 이재현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를 찾아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 미래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 등을 참관했다. /CJ그룹
CJ그룹 이재현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를 찾아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 미래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 등을 참관했다. /CJ그룹

[더팩트 | 손원태 기자] CJ그룹 오너 4세이자 이재현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를 찾았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그룹장은 6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 참석했다. 그는 CES 2026에서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 미래혁신 기술의 산업 적용 사례 등을 둘러봤다.

CJ그룹은 이 그룹장이 국내외 주요 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과 AI·DT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상도 그리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 그룹장은 현재 CJ그룹의 미래 혁신과 중장기 먹거리 발굴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 그룹장이 CES 2026에서 확보한 네트워크와 인사이트를 토대로 이재현 회장의 글로벌 신영토 확장에 보폭을 맞출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한편 CJ그룹은 이번 CES 2026에서 지주사 AI실, 디지털전환(DT)추진실 및 CJ올리브네트웍스 등 관련 부서들도 함께 보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