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SSG닷컴이 장보기에 특화된 '심플한 적립 혜택'과 '합리적인 월회비'를 앞세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7일 출시한다.
6일 SSG닷컴에 따르면, '쓱세븐클럽'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쓱배송'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7%를 SSG머니로 고정 적립해준다.
무료배송 기준인 4만원만 채워 장을 봐도 월 이용료와 맞먹는 2800원이 적립되며, 7만원 구매 시 커피 한 잔 값인 4900원을 받게 된다.
월 적립 한도는 5만원으로, 타사 대비 최대 2배 이상 적립 혜택을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다. 적립된 SSG머니는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등 그룹사 전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또 멤버십 회원은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 쿠폰 2장과 5% 쿠폰 2장을 매달 받는다.
특히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오는 3월에는 OTT 플랫폼 '티빙(TVING)' 옵션형 모델이 도입되어 스포츠 중계와 K-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는 선택권이 확대될 예정이다.
SSG닷컴은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최대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며, 종료 후에는 3개월간 3000원 캐시백을 지원한다.
또한 티빙 1개월 이용권과 5000원 장보기 지원금, 골드바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8일부터는 '쓱 장보기 페스타'를 통해 멤버십 전용 특가 상품 77가지를 선보이고 최대 15% 할인쿠폰과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 멤버십은 그로서리 성장과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SG닷컴의 지난해 12월 쓱배송 첫 주문 회원 수는 전월 대비 30% 증가했고, 전체 주문 건수도 15% 늘어났다.
ccbb@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