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26년 음성 두부공장 견학' 프로그램 재개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6.01.06 08:33 / 수정: 2026.01.06 08:33
2008년부터 소비자 대상 풀무원 팩토리 운영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돼…두부공장 견학 재개
풀무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 공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고객 체험 2026 음성 두부 공장 견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풀무원
풀무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 공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고객 체험 '2026 음성 두부 공장 견학' 참가자를 모집한다. /풀무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풀무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 공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고객 체험 '2026 음성 두부 공장 견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08년부터 충북 음성에 위치한 두부공장을 소비자에게 공개하는 무료 고객 체험 '풀무원 팩토리'를 운영해 왔다.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생산·물류 현장 관람은 물론 제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개인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지속가능한 식문화와 풀무원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운영을 재개한다.

개인 대상 대면 공장 견학은 사계절에 맞춰 시즌별 테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두부 공장을 둘러보고 내부에 있는 쿠킹 스튜디오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두부 요리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두부 공장 옥상에 새로 조성한 팩토리 가든에서 콩 심기, 콩 수확하기 등도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회당 20명 규모로 총 4회(6월, 8월, 10월, 12월) 진행되며, 1인당 동반 2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5인 이상 35명 이하의 단체 대상 대면 공장 견학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운영된다. 일정은 매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되며, 견학 단체 대상에 따라 △일반 단체 △학생 단체 △학생 진로 탐방형 단체로 세분화했다. 올해는 식품산업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 진로 탐방형 단체 대상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참가자들은 두부 공장을 둘러보며 풀무원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내부의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두부를 직접 만들고, 두부를 활용한 211 식사법 등 지속 가능한 식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풀무원 관계자는 "개인 고객 대상 대면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켜 다채로운 두부 공장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