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 "3년 내 2조 매출 달성할 것"
  • 유연석 기자
  • 입력: 2026.01.05 11:36 / 수정: 2026.01.05 11:36
맛·품질 향상, 접점 확대 등 고객 경험 초점
2030년까지 500개 매장 오픈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가운데)와 임직원들이 5일 본사에서 열린 새해맞이 사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가운데)와 임직원들이 5일 본사에서 열린 새해맞이 사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가 5일 신년사를 통해 30분기 연속 성장 성과와 더불어 3년 내 2조 매출 달성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5일 한국맥도날드 김 임직원들과 함께한 새해맞이 행사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로코노미'로 대표되는 브랜드 신뢰 활동 강화를 예고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미 지난 10월 ‘한국의 맛’ 확대 시행을 발표한 바 있다. 올해는 6년 차를 맞은 프로젝트의 양적·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해외 지사를 통한 메뉴 수출 논의도 진행 중이다.

고객 경험 강화 측면에서는 맛과 품질 향상과 식품 안전 등 기본에 충실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접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2030년까지 500개 매장을 목표로 신규 오픈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공식 앱 혜택 강화 및 맞춤형 리워드를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매장 운영 효율화와 더불어 고객 서비스 고도화 작업도 지속 진행 중이다.

'사람' 중심 경영도 한층 강화된다.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 발맞춰 좋은 일터를 위한 문화 조성 및 커리어 성장을 주요 축으로 근무 환경 개선과 교육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한국맥도날드의 위상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및 글로벌 맥도날드 시스템 차원에서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이 임직원의 자부심과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ccb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