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연말 재해·재난 이웃들에 생필품 전달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2.24 14:20 / 수정: 2025.12.24 14:20
사랑의열매와 협의해 피해 주민에 전달
쌀·김치·칫솔·치약 등 생필품으로 꾸려
하이트진로는 올해 가뭄, 수해, 산불 등 국가적 재해·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가뭄, 수해, 산불 등 국가적 재해·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하이트진로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맞아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가뭄, 수해, 산불 등 국가적 재해·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나눔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함께 협의해 피해 주민의 실제 수요를 반영했다. 이천쌀과 포기김치, 옥수수차, 칫솔 및 치약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후원 물품은 강릉, 경북 포항·의성·영양, 충남 예산 지역 내 강릉시푸드뱅크마켓,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돼 400여 가구에 배분될 예정이다.

또한 하이트진로가 직접 지분 투자한 신선 식자재 스타트업 '미스터아빠'와 협업을 통해 물품을 구성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미스터아빠는 지역 농가와 유통업체를 연결하는 직거래 기반 유통모델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15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개최한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