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 인증 획득…"국제적 신뢰 확보"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5.12.19 09:33 / 수정: 2025.12.19 09:33
SOC 공기업 중 유일…"관리 수준 높일 것"
LH WISE 시스템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 /LH
LH WISE 시스템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 /LH

[더팩트|이중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LH WISE 시스템'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IEC 20000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리역량·프로세스·시스템을 국제기준에 맞게 평가하는 인증이다.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 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의 IT 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 절차 전반을 점검했다.

특히 장애관리·변경관리·구성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국제기준에 따라 표준화했다. 책임·권한 체계를 문서화하고 내부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시스템의 신뢰도와 운영 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j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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