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에드워드 리 간편식, 도시락·김밥·냉장밥 매출 1위"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2.18 10:05 / 수정: 2025.12.18 10:05
에드워드 리가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전 과정 참여
저녁 시간대 간편식 소비가 주로 이뤄진 점 공략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주요 3개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저녁 시간대 간편식 소비가 주로 이뤄지는 점에 착안해 공략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주요 3개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저녁 시간대 간편식 소비가 주로 이뤄지는 점에 착안해 공략했다. /GS리테일

[더팩트 | 손원태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드워드 리 간편식'이 주요 3개 카테고리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간다고 18일 밝혔다.

GS25는 올해부터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편의점 먹거리 초격차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총괄 셰프로서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제품 최종 평가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현재 간편식·디저트·주류 등 총 7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12월 초 출시된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 △버번소스돈목살덮밥 등 3종의 간편식이 각각 도시락, 김밥, 냉장밥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에 오르며 '3관왕'을 달성했다. 단일 시리즈가 여러 간편식 카테고리에서 동시에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이번 흥행의 배경으로 저녁 시간대 수요를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기존 간편식 소비가 점심 시간대에 집중된 점에 착안해 기획 초기 단계부터 저녁 식사 대체가 가능한 외식형 정찬 메뉴로 차별화했다.

상품별 성과도 두드러진다.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은 2주 간 판매수량 25만 개를 돌파했으며 판매율은 약 95.3% 수준으로 입고되는 족족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고추장바베큐 풀드포크 김밥'은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가 판매되며 참치마요 김밥을 제치고 전체 매출 1위에 올랐다. 출시 첫날 판매 수량은 올해 출시된 김밥 신상품 평균 대비 2배 높은 수준이다.

디저트 상품 '피스타치오 컵케이크' 또한 출시 직후 냉장 디저트 매출 2위에 올랐으며, 안주 상품 'K-체다치즈' 역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GS25는 △K-체다치즈쫄떡볶이 △스모크떡갈비 김밥 △김치전 스낵 △통다리치킨도시락 등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후속 제품을 순차로 출시한다.

GS25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