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토스와 여의도 IFC몰에 팝업 꾸려…"얼굴 인식 간편결제 확산"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2.17 08:39 / 수정: 2025.12.17 08:39
토스 페이스페이, 얼굴 인식으로 간편결제 서비스
CU,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서 페이스페이 운영 중
편의점 CU가 토스와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열고 얼굴 인식 기반 간편결제 경험 확산에 나서고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 CU 매장 일대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BGF리테일 CU
편의점 CU가 토스와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열고 얼굴 인식 기반 간편결제 경험 확산에 나서고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 CU 매장 일대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BGF리테일 CU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편의점 CU가 토스와 여의도 IFC몰에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를 열고 얼굴 인식 기반 간편결제 경험 확산에 나서겠다고 17일 밝혔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토스 앱에 얼굴, 결제수단, CU 멤버십을 사전 등록하면 현금과 카드 등을 번거롭게 소지할 필요 없이 단말기를 바라보는 동작만으로 결제와 CU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서비스다.

99.99%의 높은 정확도로 1초 만에 결제가 이루어진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9월 정식 출시해 이달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CU는 지난 2월부터 서울 강남구 일부 점포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했다. CU가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집중하는 이유는 현금, 카드, 스마트폰 등 별도의 결제 수단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첨단 리테일 테크를 선제 도입해 락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다.

CU는 토스와 함께 서울 여의도 IFC몰 노스아트리움에서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팝업스토어를 열고 CU에서 편리한 페이스페이 간편결제 경험을 먼저 선보인다.

페이스페이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마음을 전하는 산타의 선물 공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IFC몰 L3층 대형 광장에 꾸며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모던한 느낌으로 구성된 공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주요 운영 상품은 올 한 해 CU에서 히트를 쳤던 가나디 시리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브롤스타즈 푸딩, 주토피아 굿즈, CU PB 상품인 PBICK 시리즈 등 CU 단독 상품과 크리스마스 스티커, 키링, 다이어리 등 토스 크리스마스 굿즈 총 50여 종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토스 페이스페이를 비롯해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내 CU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수단을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