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 목동 민간도심복합개발사업 업무협약 체결
  • 이중삼 기자
  • 입력: 2025.12.16 15:52 / 수정: 2025.12.16 15:52
사업 기간 단축·사업성 증가 기대
대한토지신탁이 지난 11일 대한토지신탁 본사에서 목동 민간도심복합개발사업 운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토지신탁
대한토지신탁이 지난 11일 대한토지신탁 본사에서 목동 민간도심복합개발사업 운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토지신탁

[더팩트|이중삼 기자] 대한토지신탁은 지난 11일 대한토지신탁 본사에서 목동 민간도심복합개발사업 운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목동 민간도심복합개발사업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504번지 일원 13만694㎡ 규모의 구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지하 4층~지상 40층 총 6229가구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진행된 일반경쟁입찰을 통해 이번 사업의 예비신탁사로 선정됐다.

특히 내년 1월 서울시에서 도심복합개발법 조례 제정을 예정하고 있어 사업 기간 단축과 사업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 추진 속도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운영위원회는 대한토지신탁의 사업시행예정자 지정을 위한 동의서 징구에 착수할 계획이다.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사업 추진 전략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대한토지신탁 관계자는 "풍부한 정비사업 경험과 대한토지신탁만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