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CJ온스타일이 글로벌 현대미술 아티스트 무라카. 다카시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Ohana Hatake)'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영향력 있는 IP 기반 굿즈와 단독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충성 팬덤을 자사 플랫폼으로 유입시키는 IP 커머스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스포츠(KBO), K-콘텐츠(tvN 드라마 태풍상사), 글로벌 캐릭터(팝마트) 등 다양한 분야의 IP 프로젝트마다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번 무라카미 다카시 협업은 IP 포트폴리오의 글로벌 확장을 보여주는 사례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패션·음악·예술 전반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온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풋웨어 브랜드 '오하나 하타케'는 대표 작품 '스마일 플라워' 모티브를 활용한 디자인과 EVA 소재 특유의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최근 홈 코지(Home Cozy) 트렌드와 맞물려 개성 있는 실내용 슬리퍼로도 국내외 셀럽들 사이에서 인기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객 취향이 세분화되며 영향력 있는 IP 기반 상품의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며 "CJ온스타일은 스포츠, K-콘텐츠, 글로벌 캐릭터 협업을 넘나들며 IP 커머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그 연장선에서 이번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은 글로벌 IP 포트폴리오 강화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jangbm@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