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정보 유출'로 수정 공지…"2차 피해 의심사례 없어"
  • 조성은 기자
  • 입력: 2025.12.07 11:23 / 수정: 2025.12.07 11:23
7일 '개인정보 유출'로 수정 공지
"2차 피해 의심사례는 없었다" 강조
쿠팡이 7일 수정 공지를 통해 새로운 유출 사고는 없었다며 2차 피해 방지 대책을 내놓았다. /더팩트DB
쿠팡이 7일 수정 공지를 통해 "새로운 유출 사고는 없었다"며 2차 피해 방지 대책을 내놓았다. /더팩트DB

[더팩트ㅣ조성은 기자] 쿠팡은 대규모 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정부의 지시에 따라 7일 수정 공지와 피싱을 포함한 2차 피해 방지 등을 내놨다.

쿠팡은 이날 공지문을 통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며 "새로운 유출 사고는 없었으며, 앞서 11월 29일부터 안내해 드린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사칭, 피싱 등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안내해 드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은 "이번 유출을 인지한 즉시 관련 당국에 신속하게 신고했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찰청,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감독원 등 관련 당국과 협력해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고객님의 카드 또는 계좌번호 등 결제정보, 비밀번호 등 로그인 관련 정보, 개인통관부호는 유출이 없었음을 수차례 확인했다"며 "경찰청에서는 현재까지 전수조사를 통해 쿠팡에서 유출된 정보를 이용한 2차 피해 의심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고 밝혔다.

앞서 쿠팡은 지난달 말 사과문에서 이번 사건을 '개인정보 노출' 사건이라고 명명해 질타를 받았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 3일 쿠팡에 이를 '개인정보 유출'로수정하고 유출 항목을 빠짐없이 반영해 재통지하라고 요구했다.

p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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