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우지수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애플리케이션 '익시오(ixi-O)'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익시오의 핵심 기능인 'AI 대화 검색'과 'AI 스마트 요약'의 무료 체험 횟수를 100회로 확대하는 내용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한 뒤 화면에 표시된 횟수를 캡처해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전화번호 1개당 1회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 대상인 두 기능은 지난 10월 익시오에 추가됐다. AI 대화 검색은 통화 내용 중 기억나지 않는 부분을 질문하면 AI가 문맥을 파악해 답변하는 기능이다. 약속 장소나 일정 등 중요 정보를 정리하거나 상대방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AI 스마트 요약은 통화 내용을 6가지 맞춤형 양식으로 정리하는 기능이다. 메모나 할 일 같은 간단한 형태부터 부동산 중개, 영업 활동 등 업무용 서식까지 지원한다. 요약된 내용은 수정이나 공유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악성앱 설치 여부 판단, 안티딥보이스 등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추진그룹장은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