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한화생명은 'AI 번역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국인 보험설계사(FP)가 모바일 기반의 AI 다국어 학습지원 서비스를 활용해 자격시험 준비 효율을 높이자는 취지다.
사용자는 ‘AI 번역 어시스턴트’에서 한국어로 제작된 개념 학습 영상을 중국어 또는 베트남어 더빙으로 시청할 수 있다. 문제 풀이 과정에서는 AI가 제공하는 다국어 해설을 통해 개념을 확인하고, 자동 오답노트 기능을 활용해 부족한 내용을 반복 학습할 수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외국인 FP는 약 1600명으로 증가 추세다. 그중 중국 국적 1498명, 베트남 국적 71명 등 특정 언어권 비중이 높은 만큼 다국어 기반 교육 환경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한화생명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FP의 학습 접근성을 확대하고 자격시험 준비 절차를 체계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AI 번역 어시스턴트는 외국인 FP의 자격시험 준비를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 정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다국어 지원이 확산되면 외국인 고객과의 상담 품질이 높아지고 현장 영업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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