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쿠팡은 파페치를 통해 한국 중소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파페치는 전 세계 1400여 개 럭셔리 브랜드와 부티크를 연결하는 글로벌 명품 마켓플레이스다. 파페치는 주요 럭셔리 하우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엄격한 검증 절차로 신뢰할 수 있는 정품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K-뷰티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중소 브랜드의 수출 장벽을 낮추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쿠팡은 직매입한 국내 뷰티 제품을 파페치 플랫폼에서 해외 고객에게 직접 판매한다.
국내 브랜드는 복잡한 수출 절차 없이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갖춘다.
쿠팡은 K-뷰티 브랜드 상품을 중장기적으로 190여 개국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주요 10개 K-뷰티 브랜드 제품이 파페치를 통해 해외 판매된다.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비디비치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에는 중소·중견기업 JM솔루션·아리얼·듀이트리·VT코스메틱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 중소·중견기업은 쿠팡의 유통·물류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로 직접 진출한다.
쿠팡은 내년까지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를 포함해 참여 브랜드를 100여 개로 늘리고, 진출 지역을 유럽과 영어권 국가 등 중장기적으로 190개국으로 확대해 더 많은 중소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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