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문은혜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생활전문관이 지난 25일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그간 백화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럭셔리 생활 브랜드와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더해, 강남권 신규 입주 수요와 VIP 고객층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강남점은 베딩·가구·가전 등 주요 브랜드의 면적을 15~20%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도 대폭 강화했다. 각 조닝의 특성에 맞춰 카테고리를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린 점도 특징이다.
먼저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침대 매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더 조선호텔'은 호텔 스위트룸을 콘셉트로 매장을 확대, 대표 상품인 구스 단독 존을 구성해 다양한 구스 상품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혼수·예단 상품, 시즌성 차렵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세계 4대 침대로 꼽히는 해스텐스는 최상위급 모델 '비비더스'를 백화점 단독으로 공개하고, 스웨덴 명품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는 강남점 단독 테이블·체어와 혼수 고객을 위한 침구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 매장은 '펜트하우스'와 '아파트먼트' 두 가지 콘셉트로 나눠 구성하고 장인 정신이 깃든 브랜드를 중심으로 채웠다.
펜트하우스 존에는 이탈리아 장인이 만드는 '체코티콜레지오니'와 일본 전통 공예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타임앤스타일' 등 그동안 백화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를 처음 들였다.
아파트먼트 존에는 USM, 허먼밀러, 보컨셉, 칼한센 등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USM은 모듈 출시 60주년과 강남점 리뉴얼을 기념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강남점 오픈 스테이지에서 팝업을 연다.
신세계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피숀'은 일반 라이프 스타일 편집 매장 에서 탈피해 기프트 숍 콘셉트로 선물을 큐레이션하여 제안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와 깊이 있는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