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서울숲 일대 100억원 투자…"K-패션으로 상권 활성화"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1.21 15:32 / 수정: 2025.11.21 15:32
무신사, 서울숲 상가 20여 곳에 100억원 투자
자사 입점 브랜드 매장 마련해 상권 활성화도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 상가 10여 곳을 장기 임차했다. 무신사는 이곳을 자사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한다. 사진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내부 모습. /무신사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 상가 10여 곳을 장기 임차했다. 무신사는 이곳을 자사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한다. 사진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내부 모습. /무신사

[더팩트 | 손원태 기자] 무신사가 자사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 성동구 일대에 'K-패션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 상가 20여 곳을 매입하거나 장기 임차했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사업비만 100억여 원을 투입했다.

구체적으로 무신사는 서울숲 일대 공실을 저렴한 가격에 매입해 자사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지원한다.

특히 무신사는 지난 2022년 서울 성수동으로 본사를 옮기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왔다. 무신사가 성수동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공간만 하더라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점', '이구홈 성수' 등 10여 곳에 달한다.

무신사는 또 성수역 역명 병기를 따내면서 ‘무신사역’ 브랜딩에도 힘을 주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중소 입점 브랜드들 오프라인 진출 지원하고 동시에 상대적으로 비활성화된 서울숲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기 임차 등의 방안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