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냉동김밥, 핫도그 인기로 중국법인 매출 급증"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1.18 11:26 / 수정: 2025.11.18 11:26
중국법인 3분기 매출 전년比 31.7% 증가한 843억원
냉동김밥 현지 공략과 회원제 유통채널 전략이 주효
풀무원은 올해 9월까지 중국법인 누계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3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지 냉동김밥 공략과 회원제 유통채널에 집중한 전략이 주효했다. /풀무원
풀무원은 올해 9월까지 중국법인 누계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3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지 냉동김밥 공략과 회원제 유통채널에 집중한 전략이 주효했다. /풀무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풀무원은 중국법인의 9월까지 누계 매출이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43억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중국법인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6.7% 증가했다.

냉동 카테고리는 김밥과 핫도그가 인기를 끌며 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전년 대비 87.7%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냉동김밥의 경우 조리 편의성과 김밥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로 누적 판매 약 300만 줄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달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해 기존 수출 제품 대비 소비자 가격을 약 35% 낮춘 냉동김밥 제품을 선보여 왔다. 지속적인 매출 증대와 수익성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은 연내 중국에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냉동김밥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면류 부문 매출 역시 전년 대비 76.4%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표 제품인 유부우동을 비롯해 냉면, 짜장면, 칼국수 등 다양한 소재면 제품군을 풍부한 건더기와 조리 편의성, 전문점 수준 퀄리티로 차별화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분기 누계 매출 기준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 매출의 비중을 전체의 약 34%까지 확대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성공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이러한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대는 샘스클럽 등 회원제 유통채널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회원제 유통채널 매출은 올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7.3% 성장하며 중국 사업 전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풀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 내 K-푸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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