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AI 시대, 디지털 마케팅 '미래 전략' 집중 조명
  • 이병욱 기자
  • 입력: 2025.11.18 09:00 / 수정: 2025.11.18 09:00
테크42 'DMI 2026', 내달 9일 서울 GS타워서 개최
국내외 마케팅 리더, 브랜딩·콘텐츠·채널 전략 공개
오는 12월 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6(DMI 2026)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 7월 10일 열린 제5회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5 현장. /테크42
오는 12월 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6(DMI 2026)'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 7월 10일 열린 '제5회 디지털 마케팅 임팩트 2025' 현장. /테크42

[더팩트ㅣ이병욱 기자] 급변하는 AI 시대 '초개인화'와 '최적화'를 키워드로 2026년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IT 전문 매체 테크42는 오는 12월 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6(DMI 2026)'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DMI 2026'는 'Personalized & Optimized: 2026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한 올해 5번째 행사로, AI 에이전트 도입 등으로 AI 검색 환경의 급변 속에서 마케터들이 직면한 과제와 해법을 집중 조명한다.

글로벌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미중 관세 전쟁에 따른 불확실성 속에서 기업들이 AI 기술을 통한 마케팅 전략 재편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현업 마케팅 리더들이 직접 내년도 전략을 공유한다.

메타(Meta), 앨리슨하이퍼앰, AWS, NC AI, 까페24, 세일즈포스, 함샤우트 글로벌 , 데이터라이즈 등 국내외 마케팅 리더들이 총출동한다.

행사는 박현영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의 '2026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AI시대,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노트로 시작된다. 이어 정민아 앨리슨아이퍼앰 대표가 '불황에도 빛나는 B2B 마케팅 전략: AX로 찾는 성장 동력'을 주제로 발표하며, 지용호 AWS 마케팅 총괄, 김성호 세일즈포스 부사장, 정은선 다쏘시스템 본부장 등과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책 'AI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의 저자 서양수 작가는 세 번째 키노트 연사로 나서 현업 마케터로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2개 트랙에서 총 13개 주제를 다룬다.

트랙1은 데이터 및 AI 기술 기반의 최적화 전략과 브랜딩에 집중한다. 임수진 NC AI CBO는 자사가 개발한 'AI 패션 디자인' 솔루션 '바르코 아트 패션'을 소개하고, 박민성 데이터라이즈 CSO는 'AI 기반 이커머스 CRM 마케팅 자동화' 사례를 공개한다.

한의선 원더스랩 대표와 이선종 도모 대표는 '검색을 넘어 대화로: AI가 만든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주제로 대담을 진행한다.

SK텔레콤과 하이브에서 유튜브 채널을 성공시킨 선우의성 유크랩 대표는 '기업 유튜브 전략'을 발표한다.

양승만 애드타입 이사는 '데이터 기반 OOH마케팅의 진화', 김예지 엘리펀트컴퍼니 대표는 'AI 시대, 고객이 찾는 B2B 콘텐츠의 조건' 등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트랙2는 글로벌 플랫폼 활용과 콘텐츠 자동화, 검색 환경 변화 대응 전략에 초점을 맞춘다. 정의동 메타 팀장이 '메타AI와 함께하는 더 똑똑한 마케팅'을 통해 플랫폼 기반 전략을 제시하고, 고무성 펄스애드 부사장은 '리테일미디어 광고, 글로벌, 그리고 AI'를 주제로 급부상하는 리테일 미디어 시장 트렌드를 소개한다.

강성훈 스튜디오랩 대표는 'AI 및 로보틱스 기반의 커머스 콘텐츠 자동화'를, 조혜정 카페24 그룹장과 최진혁 카페24 팀장은 '실제 사례로 보는, 자동화와 코칭이 바꾼 마케팅 실무'를 발표한다.

공인희 함샤우트 글로벌 본부장의 'SEO에서 AEO로: 생성형 검색시대의 노출 전략' 세션은 AI 검색 최적화가 마케팅의 핵심 화두로 떠오른 상황에서 기대를 모은다.

김해원 캔바(CANVA) 크리에이티브 리드는 '디자인의 미래: AI와 인간 창의성의 만남'을 주제로 발표하며, 전우성 시사이드 시티 대표가 '브랜딩의 시작과 핵심 경험'으로 마무리한다.

부대행사로는 AI 기반 영수증 챌린지 플랫폼 '영끌' 팀리미티드, AI 광고 모델 매칭 플랫폼 'CeleVu' 알리고AI, AI 숏폼 편집 솔루션 피카디, 브랜드 AI 검색 최적화 솔루션 체인시프트 등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세일즈 피칭'이 진행된다.

'DMI 2026' 참가자에게는 점심 식사와 무료 주차권이 제공되며, 행사 종료 후에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wookle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