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올해 누적 방문객 2000만명 돌파…전년比 2.3배 급증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1.17 10:30 / 수정: 2025.11.17 10:30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도 전년 16곳서 올해 30곳으로
올해 연간 방문객 2500만명 예상…할인 행사가 주효
무신사 스탠다드의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2.3배 증가한 규모다. /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의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2.3배 증가한 규모다. /무신사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 누적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30곳의 방문객 수를 합산한 결과다. 이를 일 평균 방문객 수로 환산해보면 매일 7만명이 전국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찾은 셈이다.

지난해 동 기간(2024년 1~10월)과 비교했을 때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수는 16개에서 30개로 약 1.9배 증가했다. 방문객 수도 더욱 큰 폭인 2.3배 급증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1~6월) 동안 누적 1000만명을 돌파했는데 하반기 들어 4개월 만에 방문객 수가 갑절로 증가했다. 이달 하순 무신사 스탠다드 1호 매장인 홍대점 리뉴얼 확대 오픈과 신규 매장 출점까지 더하면 2025년 연간으로 방문객 25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 10월 한 달간 325만명으로 역대 월간 기준 최대 방문객 수를 달성했다. 이번 시즌 트렌드를 이끈 '시티 레저' 경량 패딩과 대규모 할인 행사인 '25FW 슈퍼세일'의 흥행이 주효했다.

점포별로는 △롯데월드몰 잠실점 △롯데백화점 평촌점 △스타필드 수원점 등 대형 쇼핑몰 및 백화점에 입점한 매장들이 집객 기준 상위권을 차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트렌디한 상품 기획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패션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뷰티, 홈, 키즈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 것이 높은 고객 호응으로 이어졌다"라고 설명했다.

tellm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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