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뮤지션 음반 제작 지원 'SSAP' 수강생 모집
  • 손원태 기자
  • 입력: 2025.11.14 10:51 / 수정: 2025.11.14 10:51
음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 지원
인디 음악 유통사 '미러볼뮤직'과 연계
KT&G 상상마당은 국내 신진 뮤지션의 음반 기획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는 SSAP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디 음악 유통사인 미러볼뮤직과 연계해 진행된다. /KT&G
KT&G 상상마당은 국내 신진 뮤지션의 음반 기획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는 'SSAP'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디 음악 유통사인 미러볼뮤직과 연계해 진행된다. /KT&G

[더팩트 | 손원태 기자] KT&G 상상마당이 오는 20일까지 국내 신진 뮤지션의 음반 제작을 지원하는 'SSAP(SSMD ALBUM PRODUCING PROJECT)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SSAP는 음반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아티스트 성장형 프로그램이다. 신진 음악가들이 직접 앨범을 프로듀싱하는 등 실무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지난 기수 수료생 20여 명은 현재 라디오와 다양한 음악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기 수료생 '최마루'는 2025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 부문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이번 3기 수강생은 전자음악 전문가 '키라라'의 개별적인 코칭 및 컨설팅을 받게 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인디 음악 유통사 '미러볼뮤직'과 연계해 앨범 발매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데모 음원과 지원서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창현 KT&G 문화공헌부 파트장은 "'SSAP' 프로그램은 유수의 아티스트 및 음반사와 연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tellm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