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시니어 고객 대상 소비자보호 제도 강화
  • 김정산 기자
  • 입력: 2025.11.12 14:55 / 수정: 2025.11.12 14:55
청약철회 기간 14일→30일로 확대…전담상담팀 운영
삼성카드가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를 강화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시니어 고객 소비자보호 제도를 강화했다. /삼성카드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삼성카드는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제도를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시니어 고객의 금융상품 청약철회 신청 기간을 기존 14일에서 30일로 확대한다. 신청은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카드론 등 금융상품 신규 신청 시에는 전화로 신청 내용을 재확인하는 절차를 추가해 불완전판매를 예방한다.

전담상담팀도 운영 중이다. 전담상담팀은 디지털 채널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쉬운 용어를 사용해 상담을 진행하며, 업무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내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임직원이 상담센터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우수 사례 공유와 교육을 진행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시니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삼성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보호 제도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