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에이피알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9억원, 영업이익 961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2%, 253%가 증가한 수치로 또다시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에이피알은 3분기부터 본격화된 미국발 관세 영향에도 24.9%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2025년 3분기 누적 매출은 97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은 2352억원으로 이미 상반기 기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227억원을 넘어섰다.
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 및 뷰티 부문의 고성장세가 분기 전체 실적을 견인했으며 해당 부문 3분기 매출은 2723억원이다. '메디큐브'는 기존의 베스트셀러인 '제로모공패드'에 더해 다양한 라인의 여러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 역시 3분기 동안 매출액 103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올해 9월을 기준으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가 5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글로벌 판매량이 증가하며 판매 비중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지역별로는 미국을 위시한 해외 시장 내 매출 상승이 계속 이어졌다.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10% 성장하며 분기 최초로 해외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80%로 확대됐다. 특히 미국은 전체 매출의 39%를 차지했다.
에이피알은 4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실적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연말에 더욱 적극적으로 쇼핑에 나서는 미국 등 서구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의 영향력이 크게 확대된 만큼 해외 매출 증진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지지와 함께 화장품 매출이 대폭 상승하며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올해 남은 4분기 매출 극대화를 위해 국내외 모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