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현대커머셜과 기업금융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 이라진 기자
  • 입력: 2025.11.03 15:43 / 수정: 2025.11.03 15:43
신규 부동산 PF 참여·우수 자산 양수도 초점
지난 31일 현대커머셜 여의도 본사에서 양진우 현대커머셜 기업금융본부장(왼쪽)과 김인웅 KB증권 신디케이션본부장이 기업금융 시장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지난 31일 현대커머셜 여의도 본사에서 양진우 현대커머셜 기업금융본부장(왼쪽)과 김인웅 KB증권 신디케이션본부장이 '기업금융 시장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증권

[더팩트ㅣ이라진 기자] KB증권이 현대커머셜과 기업금융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3일 KB증권은 현대커머셜과 기업금융 시장에서의 상호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달 3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금융 분야의 협력을 시작으로 신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참여와 우수 자산 양수도 등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KB증권과 현대커머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금융 전반에 걸친 포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시장 확대와 상호 이익 증대를 도모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력 과제는 상호 협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최근 경기 변동성이 커지며 부동산 PF 시장의 리스크 관리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현대커머셜은 산업금융 중심에서 기업금융, 투자금융 영역까지 확대하면서 안정적인 자산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업계의 신뢰를 얻고 있다. KB증권은 자본금 약 7조원 규모의 초대형 증권사로서, 투자은행(IB)·자산관리(WM)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우량 자산 선별을 통해 부동산 PF 시장에서 안정성을 입증해왔다. 향후에도 견고한 투자 구조와 안정적 자산 관리로 기업금융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웅 KB증권 신디케이션본부장은 "현대커머셜과의 파트너십은 KB금융그룹의 종합 금융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현대커머셜과 함께 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raj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